리포트 논문 자기소개서 이력서 시험자료 서식 PPT양식 표지/속지

[비교거부 A+ 리포트]철학의 힘, 철학, 김형철, 연세대, 독후감, 감상문, 후기, 서평, 요약, 줄거리

저작시기 2018.05 |등록일 2018.05.03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 글자 폰트는 11입니다. 장평은 160% 입니다.
- 표지 포함 총 4페이지 이지만, 표지를 제외하고, 꽉찬 3페이지 입니다. 표지를 넣은 것은 책 제목이 잘 보이기 위함이지 페이지 수를 늘리기 위함이 아닙니다. 그래서 이렇게 미리 말씀드립니다.
- 불필요한 줄과 칸 띄우기로 억지로 페이지 분량을 늘리지 않았습니다. 다만 책 내용을 인용한 부분과 작은 소제목이 나뉘는 구간은 줄 나누기를 했습니다.
- 내용 요약과 함께 감상을 적었기 때문에 줄거리 파악이나 독후감 작성에도 좋은 참고가 될 것입니다.
- 최고의 평가를 받은 최고의 독후감 입니다.

목차

1. 철학의 역할
2. 행복에 관하여
3. 의지에 관하여

본문내용

‘정치인은 전술을 모르고, 군인은 전략을 모른다.’는 말이 있다. 이를 다르게 사용하면 ‘철학자는 전술을 모르고, 경영인을 비롯한 일반인은 전략을 모른다.’고 할 수도 있을 것 같다. 즉, 철학자는 큰 틀에서 인생을 논하지만, 세부적인 인생을 다 살아본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전술에 해당하는 각각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한다. 2차 세계대전 최고의 전술가 중 한 명으로 꼽히는 롬멜은 이런 말들을 했다.

‘적과 마주치면 계획은 무용지물이다.’, ‘나는 탁상 위의 전략은 믿지 않는다.’

이 말은 아무리 큰 틀의 전략을 가지고 있어도 그게 순간 순간 닥치는 각 개개인의 삶의 변화 변동에는 크게 유용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이를 바꾸어 말하면 철학자의 인생에 대한 많은 이야기들이 실생활을 살아가는 데에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철학은 인류의 언어가 체계화 함과 동시에 오랜 시간 명맥을 유지해 오고 있다. 그리고 아무리 탁상 위의 전략이 전쟁터에서 무용지물이 될 지라도 우리는 여전히 탁상 위에서 일단 계획을 세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