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논문 자기소개서 이력서 시험자료 서식 PPT양식 표지/속지
평가점수A

KCU 그리스로마신화산책 족보/과제 A+

저작시기 2017.06 |등록일 2017.06.18 | 최종수정일 2018.05.20 파일확장자압축파일 (zip) | 81페이지 | 가격 4,000원

소개글

숭실사이버대학교 그리스로마신화산책 과제, 족보입니다.
강의의 내용이 빠짐없이 써 있습니다. 검색 기능(Ctrl+F)으로 퀴즈 및 시험에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될 자료입니다. 학점은 98점(A+) 받았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② 미술작품에 대한 소개
- 기원후 3~4세기에 빌라 토레 델 팔마에서 출토되었고, 리스본 국립 고고학 박물관에서 보관 중이다.

③ 미술작품에 대한 본인의 생각
- 왼쪽의 다프네가 나무로 변하는 과정을 표현한 것 같은데 오래되어서 그런지, 팔 부분이 나무로 변한지 안 변한지 구분이 가지 않는다. 다리 부분과 머리 부분을 보면 월계수 나무로 변하고 있는 것을 알 수는 있다. 다프네의 표정을 표현한 부분을 아폴론을 보아서 겁에 질려서 도망치고 싶어 하는 표정이 보인 것 같다. 고대 미술작품에는 여자와 남자의 구분이 잘 안 간 것 같다. 가슴 부분이 잘 표현되어 있지 않은 것 같다. 그리고 아폴론의 표정과 자세를 보면 다프네를 잃어가는 과정을 보면서 좌절을 해서 넋이 나간 표정인 것 같다. 두 사람의 표정과 자세에 대한 표현이 적절히 조화를 이룬 것 같다.

④ 미술작품에서 다룬 신화의 내용을 설명
-처녀 사냥꾼인 다프네에게 마음이 끌린 아폴론의 실패한 사랑 이야기다. 다프네는 페네이오스 강의 하신의 딸로 아름다운 님프였다. 하지만 남자나 결혼에는 관심이 없고 산과 들을 뛰어다니며 사냥하며 자유로운 생활을 했다. 달의 여신이자 순결한 처녀의 여신인 아르테미스를 숭배하여 아버지의 질책에도 불구하고 그녀에게 청혼하는 모든 구혼자들을 완강히 거부하며 영원히 처녀로 남아있기를 원했다. 첫 시작은 아폴론의 교만에서 비롯되었다. 궁술의 신이도 한 최고의 명사수인 아폴론이 활을 만지던 사랑의 신 에로스에게 "꼬마야, 무기는 무사들이나 쓰는 것이다. 활은 나 같은 무사에게나 어울린단다.“라며 ‘엉터리 사냥꾼’이라고 비웃은 것이 발단이었다. 화가 난 에로스는 복수할 기회를 노리다가 아폴론이 다프네를 짝사랑하는 것을 알게 되었고, 황금화살을 아폴론에게 쏘고, 납 화살을 다프네에게 날린다. 에로스의 화살을 맞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