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논문 자기소개서 이력서 시험자료 서식 PPT양식 표지/속지
평가점수A

술 문화의 이해 중간기말과제

저작시기 2014.06 |등록일 2016.05.20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내 삶의 활력소
2. 대학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술
3. 술의 양면성과 올바른 술 문화관 정립 방안
4. 동서양의 음주문화를 비교

본문내용

내 인생에서 술을 빼면 낙이 없을 정도로 나는 술을 좋아한다. 주량이 소주 2병인 나는 일주일에 3번 정도는 술자리를 갖는다. 친구들과도 술자리를 가지고, 선배들과도 술자리를 가지고, 부모님하고도 술자리를 갖는다. 이렇게 술을 좋아하는 나는 아직까지 소위 말하는 필름이 끊기는 현상(Black out)을 한번도 경험해 보지 못했다. 그만큼 내가 취기를 견디지 못할 때 술을 자제할 수 있는 힘이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남에게 피해를 죽을 만큼 끼치기 싫어하기 때문에 도저히 못 견디겠으면 먼저 양해를 구하고 집에 귀가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주위 사람들은 내가 주사를 부리는 것을 한 번도 보지 못했고, 나조차 내 주사가 무엇인지 인지하지 못한다.
나에게 술은 내성적인 나를 외향적인 사람으로 바꾸는 역할을 한다. 술자리를 통해 상대방과 더욱 더 친분을 쌓고, 돈독해지게 만든다. 또한 고민이 있을 때 스트레스를 술자리를 빌어 이야기함으로써 풀기도 한다. 그래서 나에게 술은 이러한 긍정적인 면을 갖는다.
그러나 모든 것에는 긍정적인 면만 있을 수는 없다. 술 역시 마찬가지다. 과음을 하게 되면 정신적, 신체적 기능을 악화시켜 많은 문제를 일으킬 경우가 있다. 술자리에서 서로 의견 대립을 하여 싸움이 일어나고, 그 과정에서 주변 사람들에게 피해를 끼치는 것을 물론 가게를 손상시켜 금전적 배상을 하기도 한다. 친구들끼리 이런 싸움이 일어나면 결국 친구관계가 이전에 있었던 관계를 회복시키기가 어려워 결국 사람을 잃게 되는 상황이 벌어진다. 내 친구 중에서도 술 마시는 도중 옆 사람과 시비가 붙어서 다친 경우도 있었다. 내가 있는 술자리에는 친구들끼리 싸우는 것을 볼 수가 없는데, 술 먹고 진상부리는 것을 제일 싫어해서 헛소리를 하는 친구에게는 더 이상 술을 안 따라주기 때문이다. 그리고 과에서 엠티를 가면 술 먹는 분위기 때문에 과음을 하는 친구들이 발생하여 뒤처리를 하는 곤욕을 겪기도 하였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